고급스러운 타일로 포인트가 된 아파트 안녕하세요. 디그레이 인테리어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현장은 타일로 전실, 전실 벽, 현관, 욕실을 포세린 타일로 진행되었습니다. 타일 공사 기간만 열 흘 이상이 소유되었고 설비와 목공이 함께 협업했던 현장으로 오래 기간 공을 들인 타일 현장을 전과 후로 함께 보실 수 있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타일의 경우 하이엔드 디자인으로 갈수록 고급 자재로 쓰임이 많은 재료인 만큼 그 값도 만만치 않습니다. 재료도 금액대가 높지만 그에 따른 부자재며 인건비가 상당한 공정입니다. 또한, 기술자의 능력에따라 마감 자체가 달라지도 합니다. 디그레이는 오래된 숙련의 기술자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있게 진행되어 매번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이 공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윤현상재 포인트 우드 타일
특수제작형 타일점검구 인테리어
하나의 공간이 완성되기 까지 설계부터 계획이 오랜기간 준비를 통해 현장에 완성도 있게 마감 지을 수 있습니다.
위 현장의 큰 숙제 중 하나였던 분배기함이 정면에 있었습니다. 목공팀과 협업을 통해 분배기 함 틀을 마련하고 위 에 타일을 붙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론 단순한 공간이지만 단순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업체별로 많은 미팅이 이루어진 결과물입니다.
묵직한 스타일과 어두운 톤을 선호하시여 그에 맞게 진행 되었습니다. 앞 전에도 설명했지만 타일은 기획과 타일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상당히 다릅니다.
대형 평수의 경우 욕실 한 곳이 매우 넓게 빠져있습니다. 안방욕실은 작은 방 한칸의 크기와 같이 상당히 넓게 빠져있기에 넓은 조적 세면대를 화장대 겸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제작해드렸습니다.
공용부와 동일게 매립수전 및 조적파티션을 제작하였습니다.
유행이 따른 스타일은 매 순간 누가 머무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답이 없는 과정에서 나에게 맞는 공간을 만들어지기 때문에 결과보다는 과정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공간에 머무는 소비자의 니즈가 정확히 파악이 되어야 만족하는 결과에 도출하는 거 같습니다.